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그들의 종교적이고 윤리적인 요구에 맞는 제품을 찾으면서 할랄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할랄(Halal)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준비된 제품을 말하며, 따라서 무슬림들이 섭취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 할랄 제품은 식음료뿐 아니라 화장품, 퍼스널 케어 제품, 제약, 금융 서비스 등으로 확대된다.
세계 할랄 시장은 2조 3000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할랄 제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는 무슬림 인구뿐만 아니라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관심이 있는 비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할랄, 음식뿐만 아니야
식음료 업계에서는 할랄 제품이 갈수록 보편화되고 있다. 기업들은 할랄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인식하고 있으며, 자사 제품이 필요한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증에 투자하고 있다. 이것은 전 세계의 슈퍼마켓과 식당에서 다양한 할랄 음식과 음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식음료 외에도 할랄 화장품, 퍼스널 케어 제품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제품은 동물성 원료와 알코올이 없으며 공인인증기관의 할랄 인증을 받았다. 할랄 화장품과 퍼스널 케어 제품은 무슬림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할랄 의약품은 할랄 시장의 또 다른 중요한 부문이다. 이 제품들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되며 이슬람에서 하람으로 간주되거나 금지된 성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할랄 의약품은 자신의 종교적 신념에 맞는 의약품을 찾는 무슬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할랄 금융 서비스 또한 특히 이슬람교도가 다수인 국가에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이슬람 은행·금융 상품은 손익분담 등 이슬람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샤리아 법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할랄, 지속가능성과 함께 큰다
할랄 제품은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할랄 시장은 음식료품,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제약, 금융 서비스 등이 모두 성장에 기여하는 등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무슬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비이슬람 소비자들이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할랄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유엔 식량농업기구, 4월 세계 식품 상품 가격 기준치 발표
[역사속 국제통상] 60년대 세계 호황의 끝 '영국 통화위기'
[역사속 국제통상] 20세기 최악의 경제 위기 ‘대공황’
[역사속 국제통상] 세계를 재편한 금융 재앙, 1929년 월스트리트 붕괴
[역사속 국제통상] 미국의 경제적 번영의 시작, ‘광란의 20년대’
[알쏭달쏭 국제통상] 무역 기술 장벽(TBT), 그 도전 과제와 해결책
[역사속 국제통상] 1907년의 금융위기와 현대 금융의 탄생
[역사속 국제통상] ‘돈이 휴지조각으로’ 독일의 초인플레이션
[역사속 국제통상] 무려 13년간 이어진 경기 침체, ‘대불황’
[알쏭달쏭 국제통상] TIR 협약과 국제통상의 자격